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아홉(AHOF), 공식 팬클럽명 '포하(FOHA)' 확정

더팩트
원문보기

아홉(AHOF), 공식 팬클럽명 '포하(FOHA)' 확정

속보
이노스페이스 상업 발사체 한빛나노 세우고 추진제 충전
그룹 아홉(AHOF)이 9일 오후 공식 팬클럽명을 '포하(FOHA)'로 확정했다고 발표했다./F&F엔터테인먼트

그룹 아홉(AHOF)이 9일 오후 공식 팬클럽명을 '포하(FOHA)'로 확정했다고 발표했다./F&F엔터테인먼트


[더팩트ㅣ최현정 기자] 그룹 아홉(AHOF)이 공식 팬클럽명을 확정했다.

소속사 F&F엔터테인먼트는 10일 "아홉(스티븐 서정우 차웅기 장슈아이보 박한 제이엘 박주원 즈언 다이스케)이 9일 오후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공식 팬클럽명 '포하(FOHA)'를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포하(FOHA)'는 아홉의 영문명 'AHOF'을 역순으로 나열한 이름으로 'FOR(~위한)'의 의미도 내포하고 있다. 아홉의 팬클럽명은 글로벌 팬들이 직접 참여해 탄생시켰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아홉은 지난달 20일부터 25일까지 공모 이벤트를 열고 전 세계 팬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팬클럽명을 발표한 아홉 멤버들은 "활동을 하면서 늘 '여러분'이라고 했는데 드디어 이름을 부를 수 있게 돼 정말 기쁘다"라며 팬사랑 면모를 드러냈다.

SBS 오디션 프로그램 '유니버스 리그'를 통해 결성된 아홉은 지난 7월 첫 번째 미니 앨범 'WHO WE ARE(후 위 아)'를 발매하고 정식 데뷔했다.

데뷔 앨범 'WHO WE ARE'는 역대 보이그룹 데뷔 음반 초동 5위에 오르며 주목받았고 타이틀곡 '그곳에서 다시 만나기로 해 (Rendezvous)(랑데부)'는 음악방송 3관왕을 달성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아홉은 20일 마카오 아웃도어 퍼포먼스 베뉴(Macao Outdoor Performance Venue, 澳門戶外表演區)에서 열리는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에 출연할 예정이다.

laugardagr@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