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사무총장 사퇴…"조국 제대로 보좌 못해 사과"

연합뉴스TV 윤솔
원문보기

조국혁신당 사무총장 사퇴…"조국 제대로 보좌 못해 사과"

서울맑음 / -3.9 °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조국혁신당 황현선 사무총장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당내 성 비위 사건에 대해 사과하며 사퇴 의사를 밝히고 있다.  2025.9.7 utzza@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조국혁신당 황현선 사무총장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당내 성 비위 사건에 대해 사과하며 사퇴 의사를 밝히고 있다. 2025.9.7 utzza@yna.co.kr



조국혁신당 '성 비위' 사건 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황현선 사무총장이 오늘(7일) 자진 사퇴했습니다.

황 사무총장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의 운영을 책임지는 사무총장으로서 김선민 대표 권한대행과 조국 혁신연구원장을 제대로 보좌하지 못했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출소하자마자 당 내홍의 한복판에 서게 된 조국 원장과 지지자들에게도 사과드린다"면서 "조 원장에게 겨눈 화살을 제게 돌려달라"고 말했습니다.

피해자들에 대해서도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으며 사과와 위로를 전한다"고 했습니다.

다만 황 사무총장은 "당 지도부는 사건을 은폐하기 위해 조사 과정을 의도적으로 은폐시킨 게 아니"라며 "당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사과와 위로를 전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조국혁신당 #사무총장 #사퇴 #황현선 #성비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윤솔(solemio@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