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하반기 채용은 만 18세 이상이면 성별, 학력, 국적, 장애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은 온라인 채용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서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는 10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매장 근무를 시작한다. 합격자는 향후 수퍼바이저, 부점장, 점장 등 매장 관리자로 승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근무 형태는 ▲주 25시간(주말 포함, 일 5시간) ▲주 15시간(주말 포함, 일 3시간) ▲주 16시간(주말 전용, 일 8시간) 중 선택할 수 있다. 바리스타에게는 명절 상여금, 반기별 성과급, 휴가 제도, 그룹사 할인, 입사 1년 축하금, 장기근속 포상, 자녀 학자금 지원 등 다양한 복리후생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한양사이버대학교와 연계한 학사 학위 과정도 운영된다. 입학 첫 학기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며, 이후 평균 B학점 이상 취득 시 매 학기 전액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는 정기 공개채용 외에도 장애인·외국인·경력단절자 등 다양한 대상을 대상으로 한 채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특히 특성화고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채용 프로그램을 통해 2016년 이후 527명의 학생이 입사했다.
박찬호 스타벅스 인사기획팀장은 “잠재력을 가진 인재가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며 “차별 없는 열린 채용을 통해 바리스타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