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이병훈 '지역이 강해야 대한민국이 산다' 토크콘서트 개최

뉴시스 김혜인
원문보기

이병훈 '지역이 강해야 대한민국이 산다' 토크콘서트 개최

속보
김용현 "거대야당 패악질이 국헌문란…尹, 경종 위해 비상계엄 선포"
[광주=뉴시스]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호남발전특별위원회 수석부위원장.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호남발전특별위원회 수석부위원장.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김혜인 기자 =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호남발전특별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의 '지역이 강해야 대한민국이 산다' 출판 콘서트가 6일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김대중센터 1층에서 열린 행사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서삼석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양부남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 등 30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수석부위원장은 이번 책에서 '인공지능과 모빌리티의 결합'을 주제로 광주의 미래 경제를 다루는 핵심 이슈를 소개했다.

광주형일자리의 발전 방향, 문화콘텐츠로 확장되는 문화도시 시즌2 등 광주 발전 계획과 함께 공직에서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지방시대 성공 해법을 밝혔다.

이 수석부위원장은 행정고시로 행정에 입문하여 청와대, 전라남도,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행복도시건설청, 문체부 등을 거쳐 광주광역시문화경제부시장을 역임했다.

이 수석부위원장은 "민주주의 역사의 극적인 변혁 상황에서 탄생한 이재명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의 호남에 대한 관심은 우리 광주에 새로운 기회와 도전을 안겨줬다"며 "이 절호의 기회를 온몸을 다해 살려내야 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hyein0342@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