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이병훈 '지역이 강해야 대한민국이 산다' 토크콘서트 개최

뉴시스 김혜인
원문보기

이병훈 '지역이 강해야 대한민국이 산다' 토크콘서트 개최

서울맑음 / -3.9 °
[광주=뉴시스]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호남발전특별위원회 수석부위원장.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호남발전특별위원회 수석부위원장.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김혜인 기자 =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호남발전특별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의 '지역이 강해야 대한민국이 산다' 출판 콘서트가 6일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김대중센터 1층에서 열린 행사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서삼석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양부남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 등 30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수석부위원장은 이번 책에서 '인공지능과 모빌리티의 결합'을 주제로 광주의 미래 경제를 다루는 핵심 이슈를 소개했다.

광주형일자리의 발전 방향, 문화콘텐츠로 확장되는 문화도시 시즌2 등 광주 발전 계획과 함께 공직에서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지방시대 성공 해법을 밝혔다.

이 수석부위원장은 행정고시로 행정에 입문하여 청와대, 전라남도,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행복도시건설청, 문체부 등을 거쳐 광주광역시문화경제부시장을 역임했다.

이 수석부위원장은 "민주주의 역사의 극적인 변혁 상황에서 탄생한 이재명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의 호남에 대한 관심은 우리 광주에 새로운 기회와 도전을 안겨줬다"며 "이 절호의 기회를 온몸을 다해 살려내야 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hyein0342@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