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지하철서 야구 보며 바닥에 침 '퉤퉤'…"기본이 안 됐네"[영상]

뉴스1 소봄이 기자
원문보기

지하철서 야구 보며 바닥에 침 '퉤퉤'…"기본이 안 됐네"[영상]

서울맑음 / -3.9 °
(보배드림 갈무리)

(보배드림 갈무리)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지하철역 바닥에 침을 뱉는 남성이 포착돼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지난 5일 '보배드림'에는 2023년 11월 21일 오후 10시 30분쯤 서울지하철 9호선에서 바닥에 침 뱉는 남성 영상이 올라왔다.

당시 지하철은 신논현역에서 중앙보훈병원 방면으로 운행 중이었다. 문제의 남성은 자리에 앉아 몸을 앞으로 숙이고 있었고, 한 손으로 머리를 짚고 있었다.

또 다른 손에는 휴대전화를 쥐고 야구로 추정되는 영상을 보고 있었다.

(보배드림 갈무리)

(보배드림 갈무리)


이어 남성은 자기 다리 사이에 침을 '퉤'하고 뱉었다. 이미 바닥에는 침을 여러 번 뱉은 흔적이 있었다. 남성은 침을 뱉은 뒤에도 아무렇지 않다는 듯 행동했다.

이를 목격하고 영상 촬영한 A 씨는 "주변에 다른 승객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렇게 뻔뻔하게 침을 뱉을 수 있다는 게 놀랍다. 중국도 울고 갈 수준"이라고 전했다.


누리꾼들은 "법만 없었으면 니킥으로 때렸다", "더러워 죽겠다", "갈수록 사람들이 중국화 되고 있다", "못 배워먹은 거 티 내네", "인간 기본이 안 된 놈이네", "한국인이 저럴 수 있냐? 공공질서는 기본으로 배우는 데 충격적이다", "이 시대에도 저렇게 못 배운 사람들이 천지네", "그대로 종이컵에 담아서 먹이고 싶다" 등 댓글을 남겼다.

sb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