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베를린 시장, IFA 2025 삼성·LG전자 전시관 방문

연합뉴스 한지은
원문보기

베를린 시장, IFA 2025 삼성·LG전자 전시관 방문

속보
국민의힘 윤리위, 한동훈 전 대표 제명 결정
베를린 시장, IFA 2025 삼성전자 전시관 방문[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베를린 시장, IFA 2025 삼성전자 전시관 방문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베를린=연합뉴스) 한지은 기자 = 카이 베그너 독일 베를린 시장이 5일(현지시간) 개막한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전시관을 찾았다.

베그너 시장은 프란치스카 기페이 베를린 상원의원, 크리스토프 플로스 독일 연방 경제·에너지부 조정관 등과 함께 IFA 전시장을 찾아 삼성전자 전시관을 방문했다.

베그너 시장은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AI 홈, 미래 일상을 현실로'를 주제로 설명을 듣고 삼성 AI 홈의 초개인화된 경험을 둘러봤다.

삼성전자는 전시관에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 마이크로 RGB TV 등 다양한 제품과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이어 LG전자 전시관에서는 유럽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LG전자의 AI 가전 신제품과 활용도 높은 'LG AI 홈' 설루션을 살펴봤다.

특히 AI 모빌리티 공간 설루션 '슈필라움'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며 집을 넘어 모빌리티로 확장되는 LG AI 홈을 체험했다.


베그너 시장은 보쉬, 지멘스, 밀레, 유라, 리페르 등 독일 기업과 하이어, 하이센스 등 중국 기업의 전시관도 찾았다.

베를린 시장, IFA 2025 LG전자 전시관 방문[LG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베를린 시장, IFA 2025 LG전자 전시관 방문
[LG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writer@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