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HD현대중 노조, 9~12일 추가 부분파업…상경투쟁도

연합뉴스 장지현
원문보기

HD현대중 노조, 9~12일 추가 부분파업…상경투쟁도

서울맑음 / -3.9 °
오토바이 경적 시위하는 HD현대중 노조(울산=연합뉴스) HD현대중공업 노조가 3일 임협 난항으로 올해 7번째 부분 파업을 벌였다. 조합원들이 울산 본사 조선소에서 오토바이를 타고 경적 시위하는 모습. 2025.9.3 [HD현대중공업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anto@yna.co.kr

오토바이 경적 시위하는 HD현대중 노조
(울산=연합뉴스) HD현대중공업 노조가 3일 임협 난항으로 올해 7번째 부분 파업을 벌였다. 조합원들이 울산 본사 조선소에서 오토바이를 타고 경적 시위하는 모습. 2025.9.3 [HD현대중공업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anto@yna.co.kr


(울산=연합뉴스) 장지현 기자 = 임금 및 단체협약 교섭 난항을 겪는 HD현대중공업 노동조합(전국금속노동조합 현대중공업지부)이 다음 주에도 부분 파업을 이어간다.

HD현대중 노조는 5일 오후 10차 중앙쟁의대책위원회 회의를 열고 오는 9∼12일 파업 일정을 확정했다.

노조는 조합원들에게 이 기간에 매일 7시간 파업하라는 지침을 내렸다.

마지막 날인 12일에는 HD현대 계열사 노조와 합동으로 경기도 성남 소재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를 방문하는 등 상경 투쟁한다.

HD현대중 노사는 5월 20일 상견례 이후 10여차례 교섭 끝에 지난 7월 잠정합의안을 도출했지만, 조합원 투표에서 부결됐다.

이후 전날까지 8차례 더 교섭했지만 임금 인상 규모와 방식을 두고 평행선을 달리고 있다.

jjang23@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