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시즌2' 개막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시즌2' 개막

속보
정부, 이 대통령 가덕도 피습사건 '공식 테러'로 지정
[이상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오는 7일부터 28일까지 '마운틴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MPS) 2025 시즌 2'를 개최한다.

PMPS 2025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국내 최강팀을 가리는 프로 리그다. 파트너 팀 5개 시즌 1 성적을 기반으로 진출한 4개 팀 아마추어 대회 'PMOC 2025' 시즌 2에서 선발된 7개 팀까지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대회는 5일간의 온라인 서킷 스테이지와 2일간의 오프라인 파이널로 진행된다. 서킷 스테이지는 매 경기일 총 6매치로 운영된다. 이번 시즌부터는 기존 사녹 대신 신규 맵 '론도'가 포함된다.

서킷 스테이지에서 획득한 포인트는 일자별로 초기화되며, 상위 3개 팀은 파이널 점수에 누적되는 베네핏 포인트를 얻는다. 파이널은 9월 27일과 28일 양일간 대전 e스포츠경기장에서 유관중 경기로 열리며, 총 12매치와 서킷 스테이지의 베네핏 포인트를 합산해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PMPS 2025는 글로벌 무대와도 연계된다. 시즌 2 우승팀은 연말 열리는 최상위 국제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PMGC) 진출을 향한 도전에 나선다. PMPS 시즌별 파이널 누적 포인트는 KEL 2025 성적과 함께 동일 배율로 합산돼 PMGC 포인트로 환산되며, 연간 포인트 1위 팀은 PMGC 직행 티켓을 확보한다.

PMPS 2025는 한국펩시콜라의 탄산음료 '마운틴듀'가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크래프톤은 경기장 브랜딩과 가상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며, 한국펩시콜라는 e스포츠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