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아파트 건설 노동자 추락사…공사 현장 잇단 사고

SBS 신용일 기자
원문보기

아파트 건설 노동자 추락사…공사 현장 잇단 사고

속보
국힘, 내란전담재판부법 반대 필리버스터 시작…첫 주자 장동혁

<앵커>

아파트 공사현장에서 작업 중이던 50대 노동자가 추락해 숨졌습니다. 얼마 전에는 빌라 공사현장에서 60대 노동자가 떨어져 숨졌는데 최근 이처럼 건설현장 사고가 끊이지를 않고 있습니다.

신용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소방차와 구급차가 공사 현장 안으로 잇따라 들어갑니다.

잠시 뒤 작업자들이 밖으로 빠져나옵니다.


어제(3일) 오전 9시 45분쯤 서울 성동구 용답동의 대단지 아파트 공사 현장에서 50대 중국인 노동자 A 씨가 추락했습니다.

[근처 현장 노동자 : 다 퇴근들 하더라고요. 아 사달이 났구나, 퇴근시키는 거 보니까 뭔 일이 있구나 (싶었죠). 물어봤더니 심정지로 해서 실려 갔다고.]

A 씨는 아파트 외벽의 거푸집 해체 작업을 하다 거푸집이 떨어져 나가면서 15층 높이에서 추락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A 씨는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이송됐지만 끝내 숨졌습니다.

경찰과 고용노동부는 사고 경위를 조사하면서 현장 안전 수칙은 제대로 지켜졌는지, 중대재해처벌법을 위반했는지 따지고 있습니다.

그제 오전 9시 반쯤에는 서울 서초구 방배동의 한 빌라 건설 현장에서 60대 노동자가 추락해 숨졌습니다.


이 남성은 약 18m 높이의 공사장 5층에서 거푸집 작업 발판을 설치하다 지하 1층으로 떨어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그제 오후 경기 부천시 소사구의 배수지 공사 현장에서는 50대 노동자가 흙더미에 깔려 숨졌습니다.

이 남성은 낡은 배수지 상수도 밸브 교체 작업을 하고 있었는데, 지하 약 1m 깊이의 흙막이 설치 도중 갑자기 무너진 흙더미에 깔린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영상편집 : 김준희, 디자인 : 최양욱, VJ : 노재민)

신용일 기자 yongil@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