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한국일보 언론사 이미지

'슬의생2' 안시하, 아들 출산 "안정 취하는 중"

한국일보
원문보기

'슬의생2' 안시하, 아들 출산 "안정 취하는 중"

서울구름많음 / 0.0 °
지난달 29일 득남 "잘 키우겠다"
지난해 혼인신고… 내년 결혼식 진행 예정


안시하의 득남 소식이 전해졌다. 빅웨일엔터테인먼트 제공

안시하의 득남 소식이 전해졌다. 빅웨일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안시하의 득남 소식이 전해졌다. 그는 응원과 관심 속에서 안정을 취하는 중이다.

3일 소속사 빅웨일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안시하는 지난달 29일 건강한 아들을 출산했다.

빅웨일엔터테인먼트는 "산모와 아이 모두 건강하게 회복 중이며,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환경에서 안정을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따듯한 응원과 관심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배우 안시하와 새 생명을 축복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안시하는 개인 SNS를 통해 출산 소감을 직접 밝혔다. 그는 "지난달 29일 오후 6시 45분에 3.31kg으로 자연 분만을 했다. 유도 분만으로 시작해서 대략 22시간 꼬박 진통하고 중간에 선생님이 수술을 권해야 할 정도로 난산이었다. 그런데 산모 의지가 강해서 다행히 끝까지 자연분만을 했다"고 말했다. 안시하는 "이제부터 초보 엄마의 길이 되어 힘들겠지만 행복을 안겨 준 울 아가에게 감사함을 느끼며 예쁘게 잘 키우겠다. 다들 걱정해 주시고 기다려 주셔서 감사하다"고 했다.

그는 지난해 12월 혼인신고를 마쳤다. 내년에 결혼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안시하는 지난 6월 자신의 SNS에서 결혼과 임신 소식을 모두 전했다. 당시 소속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축복해 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하루하루 감사한 마음으로 행복하게 보내고 있다. 그 응원에 힘입어 건강하고 예쁜 아가 출산한 뒤에 저 역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겠다"고 말한 바 있다.

안시하는 2004년 뮤지컬 '달고나'로 데뷔했다. 그는 드라마 '낮과 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꽃 피면 달 생각하고' 등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했다. 뮤지컬 '아이다' '삼총사' '프랑켄슈타인' 등에도 출연했다.

정한별 기자 onestar101@hankook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