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JTBC 언론사 이미지

“초선 가만히 있어” 나경원 겨냥 정청래 “초선은 가마니냐...역대급 망언”

JTBC
원문보기

“초선 가만히 있어” 나경원 겨냥 정청래 “초선은 가마니냐...역대급 망언”

서울맑음 / -3.9 °
해당 영상은 JTBC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영상은 JTBC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초선은 가마니?"

"나경원, 역대급 망언"

어제(2일)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국회 법사위에서 "초선은 가만히 앉아있으라"고 발언한 걸 놓고 더불어민주당이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오늘(3일) 최고위원회의에서 "5선 의원이 가만히 앉아있으라면 앉아있어야 하느냐"며 "초선이 '가마니'냐"고 비판했습니다. 민주당에선 나 의원에 대한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회부까지 거론됐습니다.

여야가 격하게 충돌하며 난장판으로 끝난 어제(2일) 국회 법사위원회

[나경원 / 국민의힘 의원]

초선은 가만히 앉아있어! 초선은 가만히 앉아있어. 아무것도 모르면서 아무 것도 모르면서, 앉아있어


오늘도 논란 된 '초선' 발언

민주당 정청래 대표 "초선이든 5선이든 똑같은 권리", "역대급 망언"

[정청래 / 더불어민주당 대표]


초선의원은 의정활동 하지 말란 뜻입니까? 초선은 5선 의원이 가만히 앉아있으라면 가만히 앉아있어야 합니까? 초선 의원은 가마니입니까? 이 무슨 막말입니까.

민주당,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회부까지 거론

[김병주 /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초선 국회의원도 국민이 뽑은 국민의 대표입니다. 국민에게 재갈을 물리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나경원에 대한 윤리위 회부를 검토할 것입니다.

법사위에서 나 의원 발언에 반발했던 초선, 조국혁신당 박은정 의원, "권위주의적 발상과 정신세계가 놀랍다"

나 의원, '초선' 발언 사과 없이 추미애 법사위원장 독단적인 운영만 비판



최재원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