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머니투데이 DB. |
국세청이 국세행정 미래 청사진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달 발족한 '미래혁신 추진단'과 함께 국민의 시각에서 혁신과제를 만들어 갈 '온라인 국민세정자문단'을 모집한다.
3일 국세청에 따르면 '온라인 국민세정자문단'은 '미래혁신 추진단'의 5개 분과별(AI전환·제도개선·조세정의·민생지원·국세정보) 20명씩, 총 10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일반 납세자의 관점에서 미래 국세행정의 모습을 제안하고 혁신과제에 대한 현장의 다양한 개선의견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모집은 이날부터 15일까지 13일간 진행된다. 국세청 누리집(www.nts.go.kr)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전자우편(ps513@korea.kr)으로 지원할 수 있다.
미래 국세행정 발전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들의 직군·연령·성별 등을 균형적으로 고려해 선발할 예정이다.
'온라인 국민세정자문단'의 활동기간은 모집 이후(9월 중)부터 '미래혁신 추진단' 운영 종료 시(12월 예정)까지다. 폭넓은 의견 수렴을 위해 온라인·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된다.
선발된 자문단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우수 활동자들에 대해 국세청 기관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국세청은 '온라인 국민세정자문단'을 통해 수집된 납세자와 현장의 목소리를 '국세청 미래혁신 종합방안'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세종=오세중 기자 danoh@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