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단양군, 노인 병원동행 서비스...돌봄 공백 해소

뉴스핌
원문보기

단양군, 노인 병원동행 서비스...돌봄 공백 해소

서울맑음 / -3.9 °
[단양=뉴스핌] 조영석 기자 =충북 단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충북사회서비스원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단양군 병원동행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병원동행서비스'는 ▲만 65세 이상 단양군민 ▲사례관리 재가노인지원서비스 대상자 ▲노인장기요양 방문요양서비스 대상자 ▲최근 3개월 이내 퇴원환자 등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단양군청사[사진=단양군] 2025.09.03 choys2299@newspim.com

단양군청사[사진=단양군] 2025.09.03 choys2299@newspim.com


서비스 주요 내용은 집에서 병원까지의 이동 지원(택시, 차량 이용, 도보 동행 등)을 비롯해 병원 접수와 대기 보조, 진료실 동행, 치료계획 안내, 수납 및 약국 이용 지원, 귀가까지 이어지는 전 과정 동행을 포함한다.

특히 1인 가구 증가와 초고령 사회 진입으로 보호자가 없거나 돌봄 여건이 부족한 어르신·환자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서비스 신청은 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다.

수행기관은 대상자 여부를 확인한 뒤 전문 병원매니저를 배치해 서비스를 제공하며, 월 2회 정도 이용할 수 있다.


김영길 민간위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과 어르신들이 보다 안전하게 병원 진료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서비스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hoys229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