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BN 언론사 이미지

서울시립대, 한국창업지도사협회와 베트남 최대 스타트업 전시회 참가

MBN
원문보기

서울시립대, 한국창업지도사협회와 베트남 최대 스타트업 전시회 참가

속보
민주 "쿠팡 사태 4개 상임위 연석 청문회 30~31일 개최"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지난 8월 21일, 22일 양일간 베트남 호찌민시 투득구 소재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2025 InnoEx'에 캠퍼스타운이 지원한 허슬러즈와 글로잉 등 2개 업체가 참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서울시립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의 일환으로 (사)한국창업지도사협회 함께 공동으로 진행됐습니다.

'2025 InnoEx'에는 300개 이상의 업체들이 전시회에 참가하였으며, 30,000명의 관람객과 4,000명 이상의 CEO 및 창업자, 100개 이상의 스타트업 업체, 70개 이상의 투자 펀드 및 금융 기관이 전시회를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으로 인해 메가시티로 출범한 호치민시의 2030 비전 전략에 맞추어 인공지능(AI), 디지털 전환, 스타트업 생태계, 투자 유치, 혁신 기술 위주로 진행됐습니다.

또한, 글로벌 혁신 및 디지컬 경제 리더들이 참여하는 포럼이 개최되어 최신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공유했으며 전세계 창업기업들이 참가하는 '2025 스타트업 휠' 창업경진대회 본선 및 결선이 개최됐고 투자자들과 창업기업들의 네트워킹 행사인 Capital Connect가 진행됐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 기업들은 글로벌기업인 퀄콤의 아시아 창업프로그램과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회사인 DMZ의 GIX(Global Innovator Exchange)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고 현지 업체들과 9건의 업무협약 체결의 성과를 올렸습니다.

본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을 주도한 서울시립대 캠퍼스타운 이임평 단장은 "이번 베트남 전시회의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서울시립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에서는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이노베이션 성과를 높이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