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한국항공우주학회, 무인기체계 워크숍 사천시 개최

메트로신문사 손병호
원문보기

한국항공우주학회, 무인기체계 워크숍 사천시 개최

속보
중국 역외위안/달러 환율 7위안 아래로 내려와

한국항공우주학회는 28일부터 29일까지 경남테크노파크 우주항공본부에서 2025년 한국항공우주학회 무인기체계 부문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항공우주학회가 주최하고 사천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사천시 우주항공분야 학술단체 학술대회 지원사업의 하나로 추진됐다.

워크숍에서는 AI 및 무인기 기술 발전 동향, 국방·재난·산업 등 분야별 드론 활용 및 실증 사례, 무인 비행체의 소프트웨어·하드웨어 개발 현황, 산업·정부 협력 및 정책 방향 등 다양한 주제로 학술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행사에는 산학연 연구자 및 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실무 중심 논의를 펼쳤다. 이를 통해 무인항공산업의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진행했다.

특히 28일에는 사천시와 한국항공우주학회, 경남테크노파크가 우주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들은 협약을 토대로 앞으로 연구 개발 협력과 행사 공동 추진, 산업 네트워크 강화 등을 목표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천이 미래 우주항공산업의 거점으로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주항공산업 경쟁력과 연구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학술 지원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