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닌텐도 스위치2, 커비 확장팩 추가…도전과 재미의 절묘한 균형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닌텐도 스위치2, 커비 확장팩 추가…도전과 재미의 절묘한 균형

서울흐림 / -0.8 °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커비와 잊혀진 땅'의 스위치2 버전에 확장팩이 추가된다.

28일(현지시간) IT매체 더버지에 따르면, 추가된 확장팩 '스타크로스드 월드'(The Star-Crossed World)는 적당한 난이도를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도전을 제공한다.

기존 커비 게임처럼 쉬운 조작과 강력한 능력이 유지되지만, 이번 확장팩은 시간제한과 연속 플랫폼 구간, 다단계 퍼즐을 추가해 난이도를 약간 높였다.

스타크로스드 월드는 12개의 레벨을 재구성하고 새로운 퍼즐과 숨겨진 수집 요소를 추가해 탐험의 재미를 더했다. 특히 머금기 변형(Mouthful Mode)에서 새로운 능력인 슬라이드, 기어, 스프링이 추가됐다. 슬라이드는 스키 구간에서 숨겨진 아이템을 찾는 데 사용되며 기어는 벽을 타고 오르는 수직 플랫폼을 제공한다. 스프링은 점프와 낙하에 초점을 맞춰 기존 커비보다 마리오 같은 플레이 스타일을 선사한다.

확장팩은 기존 게임의 선택적 엔드게임 모드인 '콜로세움 보스 러시'(the Colosseum boss rush mode)도 확장했다. 한정된 회복 아이템과 긴 전투 지속 시간이 도전 요소로 작용하며 최종 보스전에서는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돼 커비 특유의 귀여운 분위기를 극대화한다. 게임의 전투 시스템은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처럼 회피 후 시간 지연을 활용해 전략적인 플레이를 유도하며, 기존 보스들의 강화된 버전도 등장한다.

결국 커비는 쉬운 게임이지만, 스타크로스드 월드는 적당한 난이도를 유지하면서도 충분한 도전과 재미를 제공한다. 확장팩은 스위치2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기존 팬들과 새로운 유저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