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엑스박스, 플레이 히스토리 확장…콘솔·PC·클라우드 게임 연동 강화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엑스박스, 플레이 히스토리 확장…콘솔·PC·클라우드 게임 연동 강화

서울흐림 / -0.8 °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엑스박스(Xbox)가 기기 간 플레이 히스토리 동기화 기능을 공식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플레이어가 다른 엑스박스 콘솔(Xbox console), 엘라이 핸드헬드(Ally handheld), PC를 사용하더라도 최근 플레이한 게임 목록이 그대로 유지되며 게임의 연속성을 강화한다고 28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가 보도했다.

이번 변화는 지난달 인사이더 프로그램을 통해 일부 사용자들에게 먼저 적용됐으며 이제 모든 유저에게 확대된다. 특히 클라우드에서 실행할 수 있는 게임도 최근 플레이 목록에 포함된다.

엑스박스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제 오리지널 엑스박스 클래식부터 엑스박스 시리즈 X|S 독점작(Xbox Series X|S exclusives)까지 모든 클라우드 지원 타이틀이 하나의 목록에 통합된다"라며 엑스 박스 게임 패스를 통한 게임 접근성이 더욱 간편해졌음을 강조했다.

콘솔에서는 홈 화면의 플레이 히스토리 타일을 통해 최근 플레이한 게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엑스박스 PC 앱에서도 플레이 히스토리 탭을 통해 동일한 목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