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4곡, 8월 지니뮤직 월간차트 톱10 장악

스포티비뉴스 김원겸 기자
원문보기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4곡, 8월 지니뮤직 월간차트 톱10 장악

서울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OST 앨범 수록곡 4곡이 8월 지니뮤직 월간차트 톱10을 장악했다.

한 앨범에서 4곡이 동시에 월간차트 톱10에 진입하는 것은 ‘23년 이후 지니뮤직 월간차트에서 처음으로 있는 일이다.

특히 애니메이션 내 K팝 걸그룹 헌트릭스와 보이그룹 사자보이스가 부른 노래들이 8월 지니뮤직 월간차트 톱10에서 순위 경쟁을 벌이며 큰 인기를 누렸다. ‘골든’은 지니 일간차트 1위 자리를 27일 연속 점령하고, 지니뮤직 8월 월간차트 1위에 당당히 올랐다. 이어 ‘소다팝’이 2위를 차지했다. ‘유어 아이돌’은 전월보다 6계단 상승해 7위에 올랐다. ‘하우 잇츠 던’은 전월보다 14계단 상승, 9위에 랭크됐다.

걸그룹 블랙핑크의 컴백곡 ‘뛰어’는 3위를 차지했다. ‘뛰어’는 블랙핑크 멤버들의 4차원적 매력과 중독성있는 후렴구로 팬들을 사로잡았다. 전월과 같이 4위는 올데이프로젝트의 ‘패이머스’가 차지했다. 이어 5위는 역주행의 신화를 기록한 우즈의 ‘드라우닝’이 차지했으며, 싱어송라이터 마크툽의 ‘시작의 아이’(6위), 10CM의 ‘너에게 닿기를’(8위), 조째즈의 ‘모르시나요’(10위)가 톱10내에서 사랑 받았다.

지니 관계자는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헌터스 OST앨범 수록곡 4곡이 8월 월간차트 톱10에 진입하면서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하나의 앨범에서 4곡이나 월간차트 톱10 진입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의 인기가 얼마나 대단한 지 증명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