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기업 불편 없나" 이민근 안산시장, 인테그리스 방문

머니투데이 경기=이민호기자
원문보기

"기업 불편 없나" 이민근 안산시장, 인테그리스 방문

서울맑음 / -3.9 °
'안산시 투자유치 촉진 조례' 전부 개정, 기업 지원 대폭 확대…이민근 기업 유치 '총력'

이민근 안산시장(가운데)이 지난 26일 인테그리스 R&D 센터를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사진제공=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가운데)이 지난 26일 인테그리스 R&D 센터를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사진제공=안산시



경기 안산시는 이민근 시장이 글로벌 반도체 소재 전문기업 '인테그리스 코리아 테크놀로지'(KTC)를 방문해 간담회를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달 16일 개정된 '안산시 투자유치 촉진 조례'를 현장에서 직접 안내하고, 기업 현황 및 건의 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했다.

시는 '안산시 투자유치 촉진 조례' 전부 개정을 통해 기업 지원 범위와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개정 조례는 △국내외 기업, 연구소, 국외학교까지 지원 대상 확대 △투자금액의 일정 비율을 보조금으로 지원(최대 5억원) △상시 고용인원에 따른 고용·교육훈련 보조금 지원 △수도요금 감면 △컨설팅 비용 및 기반시설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포함하고 있다.

이날 이 시장은 김재원 인테그리스 한국 대표를 만나 의견을 교환했다. 이 시장은 "안산은 기업이 투자하기 좋은 도시, 성장하기 좋은 도시로 나아가고 있다"면서 "인테그리스와 같은 세계적 기업의 투자가 이어질 때 안산이 글로벌 첨단산업 거점도시로 도약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는 이번 인테그리스 방문을 시작으로 '기업친화도시 안산'을 실현하고기업이 체감하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주요 기업과의 현장 소통 간담회를 지속 이어갈 예정이다.

인테그리스는 안산시 한양대 ERICA 캠퍼스 혁신파크에 있다. 반도체 공정용 소재·부품 분야에서 세계적 경쟁력을 보유한 글로벌 선도기업이며 첨단산업 공급망 안정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반월·시화 국가산단이 있는 안산에서의 지속적 투자는 지역 반도체 생태계 강화, 고용 창출, 협력업체 성장 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이민호 기자 leegija@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