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동서대 라이즈사업단 '2025 패션 솔버톤' 최우수·우수상 수상

머니투데이 부산=노수윤기자
원문보기

동서대 라이즈사업단 '2025 패션 솔버톤' 최우수·우수상 수상

속보
경찰 "김병기 의혹 사건, 현재까지 11건 접수...10건은 서울청 수사"
45개팀 참가 경합 동서대 'PLSTK' 'FTS' 수상 영예

(왼쪽부터)박가빈 팀원, 황기현 단장, 이시은 팀장, 정해은 팀원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동서대

(왼쪽부터)박가빈 팀원, 황기현 단장, 이시은 팀장, 정해은 팀원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동서대



동서대학교 라이즈사업단이 '2025 패션 솔버톤'(Fashion Solve-A-Thon)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패션산업의 현안 해결과 사회적 가치 실현 융복합 창업 아이템 발굴을 목표로 예선과 중간평가, 본선을 진행했다.

전국에서 45개팀이 참가했고 이 중 8개팀이 본선에 올라 △ESG 문제 대응 △패션산업의 디지털 전환(DX) △AI 기술 적용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 등을 주제로 경합했다.

본선에 오른 동서대 PLSTK팀(이시은·박가빈·정해은)은 '호텔 폐플라스틱 기반 3D 프린팅 친환경 디자인 가방 프로젝트'로 최우수상, FTS팀(최봉준·장문수·임준오·최우진)은 '계층적 탐지 모델 기반 의류 테이터 자동 라벨링 시스템'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시은씨(동서대 디자인 석·박사 과정)는 "전공이 다른 팀원과 협업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 경험이 큰 자산이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패션 창작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황기현 동서대 라이즈사업단장은 "패션 솔버톤은 단순한 공모전이 아니라 실전 창업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외부 연계 프로그램"이라며 "지역 창업 생태계와 연계한 현장 중심의 실전 창업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노수윤 기자 jumin274@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