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고라니율, 대만 팬과 첫 만남… SOOP X 포토이즘 공동 개최

MHN스포츠 고동우
원문보기

고라니율, 대만 팬과 첫 만남… SOOP X 포토이즘 공동 개최

서울맑음 / -3.9 °

(MHN 이주환 기자) SOOP이 포토이즘과 손잡고 스트리머 고라니율의 첫 해외 팬사인회를 열며 글로벌 팬덤 확장에 속도를 냈다.

1인 미디어 플랫폼 SOOP(구 아프리카TV)은 지난 23일 대만 타이베이 포토이즘 매장에서 스트리머 고라니율과 함께 팬사인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SOOP Global과 포토이즘의 협력으로 마련됐으며, 현장 이벤트와 동시에 SOOP 플랫폼을 통해 한국과 해외에 동시 송출돼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참여를 이끌어냈다.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팬들이 참석했고, 애장품 추첨과 포토부스 특별 촬영, 사인 및 기념 사진 촬영 등으로 고라니율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 열기를 이어가기 위해 포토이즘 대만 전 지점에서는 고라니율 전용 포토 프레임이 지난 23일부터 한 달간 한정 출시된다. 전용 프레임은 포토부스 촬영 시 적용되는 사진 테두리 디자인으로, 현장을 찾지 못한 팬들도 매장에서 동일한 무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 굿즈와 함께 시그니처 GEM 특별 혜택도 제공돼 팬덤의 체감 가치를 높였다.


SOOP은 이번 프로젝트를 해외 현지 파트너사와 직접 협업한 글로벌 팬 이벤트의 출발점으로 평가하며, 오프라인 현장과 실시간 스트리밍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포맷을 통해 지역에 구애받지 않는 참여 동선을 넓혀가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앞으로도 지역별 파트너십과 한정형 디지털, 오프라인 연계 콘텐츠를 통해 재방문과 재구매를 유도하고, 팬 경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확대할 방침이다.

사진=SOOP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