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메타넷티플랫폼, 금융보험업 디지털 전환 로드맵 제시

디지털데일리 이상일 기자
원문보기

메타넷티플랫폼, 금융보험업 디지털 전환 로드맵 제시

서울구름많음 / -0.6 °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금융보험업계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클라우드·AI·보안을 유기적으로 결합한 전략적 전환이 필요합니다.”

메타넷티플랫폼 강영용 상무는 26일 강남구 센터필드에서 열린 ‘Reimagine Insurance: GA를 위한 AWS 클라우드 디지털 전환’ 세미나에서 금융보험업계를 위한 통합 디지털 혁신 로드맵을 제시했다.

메타넷티플랫폼 강영용 상무는 “보수적인 분위기를 보여온 금융권도 규제 대응, 효율성 확대, 고객 경험 향상이라는 복합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클라우드와 AI 전환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메타넷티플랫폼은 최적화된 클라우드 아키텍처 설계와 보안을 비롯한 다양한 기술 역량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금융보험업계는 랜섬웨어, 해킹 등 보안 위협의 증가와 비대면 서비스 확대, 네이버, 카카오, 토스 등 빅테크들과의 경쟁 격화 속에서 IT 현대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보험업계의 디지털 전환 사례 및 주요 고려 사항 ▲미래에셋금융서비스의 Open GA 활용 사례 ▲GA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OpenGA 플랫폼 소개 ▲굿리치의 AWS 클라우드 활용을 통한 보안강화 사례 등이 소개됐다.

특히 굿리치는 GA 업계 최초로 전체 IDC와 기존 클라우드 자원을 AWS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으로 통합 이전한 프로젝트를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메타넷티플랫폼과 협력한 이 프로젝트는 내부 운영 시스템, 대고객 서비스, 도메인 서버를 전면 클라우드로 전환해 안정성·확장성·보안 및 운영비용 절감을 동시에 확보했다.

또한, CI/CD 환경을 구현해 배포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컨테이너 기반 아키텍처로 서비스 배포 속도와 민첩성을 높였다.

굿리치 고기홍 CISO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을 통해 리소스를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확장·축소하면서 비용 효율성과 운영 유연성을 동시에 확보했다"며, "특히, 메타넷티플랫폼 보안관제센터(MSOC)를 통한 AI 기반 보안관제로 취약점 분석부터 위험 평가, 조치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해 보안 역량을 한층 더 높였다”고 전했다.

메타넷티플랫폼 강영용 상무는 “은행·보험·증권 등 금융권 중심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며, “클라우드·보안·AI를 아우르는 통합 역량으로 고객이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