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W 언론사 이미지

‘보이즈 2 플래닛’ 251개국서 실시간 스트리밍 ‘글로벌 OTT 접수’…3차 투표 29일 오전 10시 마감

스포츠W 노이슬
원문보기

‘보이즈 2 플래닛’ 251개국서 실시간 스트리밍 ‘글로벌 OTT 접수’…3차 투표 29일 오전 10시 마감

서울맑음 / -3.9 °
[노이슬]

[SWTV 스포츠W 노이슬 기자] 플래닛 공식 신인 K-POP 보이그룹을 탄생시킬 Mnet ‘보이즈 2 플래닛’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OTT 플랫폼까지 접수하며 전 세계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Mnet '보이즈 2 플래닛'(BOYS II PLANET / 연출 김신영, 정우영, 고정경)은 글로벌 K-POP 콘텐츠 플랫폼 엠넷플러스(Mnet Plus)를 통해 전 세계 251개 국가 및 지역에서 실시간 스트리밍되며 글로벌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호흡 중이다. 여기에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전역, 유럽, 남미 등 다양한 지역의 OTT 플랫폼을 통한 접근성까지 더해지며, ‘월드 스케일’이라는 수식어를 실감케 하고 있다.



한국과 동시 방영되는 일본 대표 OTT 플랫폼 ‘ABEMA(아베마)’를 통해 특히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K-POP 카테고리에서 5주 연속 1위에 오르며 현지 시청자들 사이에서 높은 화제성을 보이고 있는 것. ABEMA 측은 이에 대해 “‘보이즈 2 플래닛’은 ABEMA 내에서도 항상 랭킹 상위권에 드는 작품”이라며 “현역 아이돌이 마스터로서 활약하는 것은 물론, 각기 다른 매력과 뛰어난 실력을 겸비한 참가자들의 서사가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싱가포르 등 일부 동남아 지역을 비롯해,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 각지에서도 시청 열기가 이어지고 있다. ‘아이치이 인터내셔널’에서는 첫 회부터 대만 지역 유료 예능 부문 1위에 오른 뒤 현재까지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글로벌 매거진 ‘보그 홍콩(VOGUE Hong Kong)’은 ‘2025년 하반기 꼭 봐야 할 예능 프로그램’ 중 하나로 ‘보이즈 2 플래닛’을 소개하며 이 같은 화제성을 뒷받침 했다. 이 밖에도 'Rakuten Viki'에서는 미주, 유럽, 오세아니아, 중동 및 인도 지역에서 시청자 수 기준 주간 순위 TOP 5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시청층을 빠르게 넓혀가고 있다.

엠넷플러스 내 글로벌 팬들의 반응 또한 고조되고 있다. 첫 방송 대비 6회 스트리밍 총 조회수가 상승한 가운데, 일 평균 콘텐츠 조회수도 상승 곡선을 그리며 뜨거운 열기를 보이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세 번째 글로벌 투표는 마감까지 3일을 남긴 시점임에도 지난 2차 투표 참여자 수를 크게 웃돌며, 스타 크리에이터들의 폭발적인 화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다.


앞서 1차 순위 발표식에서 1위 이상원 2위 조우안신 3위 정상현 4위 김준서 5위 이리오 6위 최립우 7위 유강민 8위 마사토가 TOP 8을 차지했다. (1차 순위 발표식에서 살아남은 48명 명단: 아틱 천보원 천카이원 최립우 정상현 당홍하이 판저이 한해리준 허씬롱 허중싱 쉬칭위 후한원 장한음 조계현 전이정 정현준 강우진 김동윤 김건우 김인후 김재현 김준민 김준서 김시환 김태조 이리오 이상원 리즈하오 마사토 나윤서 니안보행 박동규 박준일 펑진위 센 서원 쑨헝위 쑨지아양 타츠키 쉬에수런 염예찬 이첸 유강민 윤민 유메키 장지아하오 자오광쉬 조우안신.(K, C 그룹 무관하게 알파벳 순)

세미 파이널 미션 진출자 24명을 가릴 세 번째 글로벌 투표가 오는 29일(금) 오전 10시까지 글로벌 K-POP 콘텐츠 플랫폼 엠넷플러스(Mnet Plus)를 통해 진행된다. 2025년 플래닛 공식 신인 K-POP 보이그룹이 탄생할 ‘보이즈 2 플래닛’은 매주 목요일 밤 9시 20분 Mnet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