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한겨레 언론사 이미지

보훈공단, ‘한국 ESG혁신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한겨레
원문보기

보훈공단, ‘한국 ESG혁신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서울맑음 / -3.9 °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박두상 기획조정실장(가운데)이 ‘한국 이에스지혁신정책 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제공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박두상 기획조정실장(가운데)이 ‘한국 이에스지혁신정책 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제공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 ‘한국 이에스지혁신정책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26일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정책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제4회 ‘한국 이에스지(ESG, 환경·사회·지배구조)혁신정책대상’ 지배구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 이에스지혁신정책대상은 한국정책학회가 이에스지(ESG, 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공공기관 등을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로, 이에스지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보훈공단은 ‘이에스지로 지속가능경영을 실현하는 의료·복지서비스 전문기관’을 비전으로 삼고, 이에스지위원회를 중심으로 해마다 전략과제를 수립하는 등 이에스지 활동을 체계적으로 추진해왔다. 특히 이사회 운영의 전문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현장 중심의 경영 개선 활동을 강화하고, 비상임이사의 전문역량을 적극 반영하는 등 지배구조 혁신에 앞장섰다.



또 ‘청렴 도약의 해’ 선포와 매월 청렴공감 캠페인 전개, 기관장 주도의 소통 활동 등 윤리·청렴 경영 문화 확산에 힘써왔다. 더불어 ‘3선 방어체계’를 운영하는 등 내부통제 시스템을 고도화해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 등급을 달성하는 성과도 거뒀다.



윤종진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공공기관에 특히 중요한 지배구조 분야에서 보훈공단의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뜻깊은 결과다. 앞으로도 투명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국민이 믿을 수 있는 이에스지 선도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국가유공자의 진료와 재활 및 복지업무를 담당하는 공공기관이다. 전국 6개 보훈병원과 8개 보훈요양원 및 보훈교육연구원, 보훈원, 보훈재활체육센터, 보훈휴양원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본사는 강원도 원주시 혁신도시에 있다.



박수혁 기자 psh@hani.co.kr



▶▶[한겨레 후원하기] 시민과 함께 민주주의를!

▶▶민주주의, 필사적으로 지키는 방법 [책 보러가기]

▶▶한겨레 뉴스레터 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