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무신사, 한국관광공사와 MOU 체결…"K패션 글로벌 확산 위한 캠페인 전개"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무신사, 한국관광공사와 MOU 체결…"K패션 글로벌 확산 위한 캠페인 전개"

속보
경찰 "쿠팡 제출 자료 분석…엄중 수사 방침"
[서다예 기자]

무신사가 K패션의 인지도를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글로벌 고객의 한국에 대한 관심을 한층 높이는 데 앞장서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손을 잡았다.

무신사와 한국관광공사는 한국 관광 공동 홍보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류 유망 소비재인 K패션을 매개로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한국 인지도 제고와 함께 방한 관광객 유치에 나설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무신사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네버 엔딩 코리아(Never Ending Korea)'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전개한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다채로운 K패션 스타일을 알리는 한편, 한국 방문에 대한 관심도 또한 높일 방침이다.

먼저, 무신사는 25일부터 9월 8일까지 전 세계 13개 지역에서 운영 중인 글로벌 스토어에서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은 서울, 부산, 포항, 태안 등 2025 한국관광 해외 광고 영상에 등장하는 한국 주요 관광지를 테마로 각 지역의 무드를 담은 스타일링과 관련 아이템을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특히 최신 K패션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한국 인기 브랜드, 한국 라이징 브랜드, K스타 픽 등의 카테고리를 세분화해 소개한다. 무신사에서 인기가 높은 글로니 론론 에이이에이이 일리고 아캄 등 200여개 다양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10월 3일부터 26일까지 일본에서 열리는 '무신사 도쿄 팝업스토어 2025'에서도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한국관광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해외 광고 영상과 연계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최근 K패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글로벌 스토어와 성수, 홍대, 명동 등 무신사 편집숍 매장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급증하는 추세 "라며 "이번 한국관광공사와의 협력을 통해 K패션을 경험하려는 해외 고객의 한국 방문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