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인물]이용환 하이테크섬유 회장, 영남대로부터 명예공학박사 학위 수여

전자신문
원문보기

[인물]이용환 하이테크섬유 회장, 영남대로부터 명예공학박사 학위 수여

속보
당정대 "석유화학·철강 산업 구조개편 불가피"…대책 논의
이용환 하이테크섬유 회장이 최근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로부터 명예공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영남대는 또 '이용환 강의실 네이밍 동판 제막식'을 함께 열었다.

이용환 회장은 1970년 영남대 섬유공학과에 입학해 학업에 전념하며 수차례 장학대상자로 선정되었고, 졸업 후 한일합섬과 나이키 등 국내외 유수 기업에서 근무하며 스포츠웨어 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이용환 하이테크섬유 회장(가운데)이 영남대로부터 명예공학박사를 수여받았다.

이용환 하이테크섬유 회장(가운데)이 영남대로부터 명예공학박사를 수여받았다.


1988년 하이테크섬유를 창업해 대표로 취임하며 고기능성 소재 개발과 ODM 방식 제품 공급을 통해 한국 스포츠·아웃도어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이끌었다.

특히 2007년 일본 미쓰비시종합상사와 기술제휴를 통해 국내 최초로 10D 초경량 다운자켓 제조에 성공하며 전 국민 겨울 아우터 보급에 크게 기여했다.

이 회장은 또 2007년부터 모교에 장학기금 기부를 통한 후배 지원 활동을 이어왔다. 2008년 섬유패션학부 재경동창회 회장으로서 트렌드 세미나, 신지식 세미나 등을 개최하며 재경동창회 발전에 기여했다. 이러한 공로로 2021년에는 천마아너스클럽 회원으로 선정됐다.

이용환 회장은 “모교에서 배운 정신과 가르침이 제 인생의 원동력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세계를 이끌어 갈 인재 양성을 위해 힘을 보태고 싶다. 후배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히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구=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