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만화로 배우는 헬린이의 운동법…10만 팔로워 '캥맨툰'의 노하우

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원문보기

만화로 배우는 헬린이의 운동법…10만 팔로워 '캥맨툰'의 노하우

속보
방탄소년단, 서울 광화문에서 완전체 컴백 첫 공연

[신간] '주문하신 복근 나왔습니다'



[신간] 주문하신 복근 나왔습니다

[신간] 주문하신 복근 나왔습니다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트레이너이자 웹툰 작가 캥맨이 운동 초보자를 위한 만화형 건강서 '주문하신 복근 나왔습니다'를 펴냈다. 책은 스트레칭·근력 운동·유산소를 아우르는 50분 루틴을 제시하며 헬린이의 길잡이를 자처한다.

캥맨(최재영)은 인스타그램에서 '캥맨툰'을 연재하며 10만 명 이상의 팔로워에게 사랑받은 저자 만화와 실용적인 설명을 결합해 운동의 문턱을 낮췄다.

책은 스트레칭, 웨이트 트레이닝을 소개하고 다시 상체, 하체, 유산소 운동으로 설명한다.

스트레칭 편을 살펴보면 비둘기 자세, 벽 개구리 자세 같은 동작을 만화와 함께 풀어내며 신체 부담을 줄이는 방법을 알려준다.

케틀벨·밴드 같은 도구 사용법과 바벨·덤벨 활용법도 소개한다. 기구가 낯선 초보자도 만화와 사진을 보며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저자는 운동 효과를 높이는 올바른 자세와 호흡법을 강조하며, '멋진 몸'이 아니라 '잘 쓸 수 있는 몸'을 만드는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운동이 특정 전문가의 전유물이 아니며, 올바른 루틴과 꾸준함만 있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고 제안한다.

책은 초보자를 대상으로 한 건강 지침서이지만, 제시된 운동법은 개인 체력·건강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 주문하신 복근 나왔습니다/ 캥맨 지음/ 중앙북스/ 2만 2000원

ar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