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만화로 배우는 헬린이의 운동법…10만 팔로워 '캥맨툰'의 노하우

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원문보기

만화로 배우는 헬린이의 운동법…10만 팔로워 '캥맨툰'의 노하우

속보
대통령실 "한미 안보 실무협의 가시적 성과 내년 전반기 돼야"

[신간] '주문하신 복근 나왔습니다'



[신간] 주문하신 복근 나왔습니다

[신간] 주문하신 복근 나왔습니다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트레이너이자 웹툰 작가 캥맨이 운동 초보자를 위한 만화형 건강서 '주문하신 복근 나왔습니다'를 펴냈다. 책은 스트레칭·근력 운동·유산소를 아우르는 50분 루틴을 제시하며 헬린이의 길잡이를 자처한다.

캥맨(최재영)은 인스타그램에서 '캥맨툰'을 연재하며 10만 명 이상의 팔로워에게 사랑받은 저자 만화와 실용적인 설명을 결합해 운동의 문턱을 낮췄다.

책은 스트레칭, 웨이트 트레이닝을 소개하고 다시 상체, 하체, 유산소 운동으로 설명한다.

스트레칭 편을 살펴보면 비둘기 자세, 벽 개구리 자세 같은 동작을 만화와 함께 풀어내며 신체 부담을 줄이는 방법을 알려준다.

케틀벨·밴드 같은 도구 사용법과 바벨·덤벨 활용법도 소개한다. 기구가 낯선 초보자도 만화와 사진을 보며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저자는 운동 효과를 높이는 올바른 자세와 호흡법을 강조하며, '멋진 몸'이 아니라 '잘 쓸 수 있는 몸'을 만드는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운동이 특정 전문가의 전유물이 아니며, 올바른 루틴과 꾸준함만 있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고 제안한다.

책은 초보자를 대상으로 한 건강 지침서이지만, 제시된 운동법은 개인 체력·건강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 주문하신 복근 나왔습니다/ 캥맨 지음/ 중앙북스/ 2만 2000원

ar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