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옵티미즘, 플래시봇과 협력해 OP 스택 시퀀싱 강화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옵티미즘, 플래시봇과 협력해 OP 스택 시퀀싱 강화

서울맑음 / -3.9 °
[황치규 기자]
옵티미즘 로고.

옵티미즘 로고.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옵티미즘이 플래시봇과 협력해 OP 스택 생태계 거래 처리 방식을 개선한다고 코인데스크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 협력은 시퀀싱 최적화가 골자. 이를 통해 거래 확정 속도 향상, 우선순위 거래 처리, 사용자 비용 절감이 가능해진다는게 양측 설명이다.

OP 스택은 베이스(Base), 유니체인(Unichain), 월드체인(World Chain), 잉크(Ink), 소니움(Soneium) 등 주요 레이어2들이 활용하는 기술로 이더리움 레이어2 활동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초고속 정산, 프론트러닝 방지, 맞춤형 규정 설정 같은 고급 시퀀싱 기능이 대형 체인에만 제공됐으나, 플래시봇이 합류하면서 OP 스택을 활용하는 모든 프로젝트들이 이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코인데스크는 전했다.

현재 베이스와 유니체인은 200밀리초 이하 블록 시간을 제공하는 '플래시블록'을 선보였고 향후 몇 달 안에 옵티미즘 메인넷과 기타 OP 스택 체인에도 플래시블록과 고급 시퀀싱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다.

샘 맥잉베일 OP랩스 제품 책임자는 "플래시봇을 핵심 기술 파트너로 맞아 OP 스택 전반에서 빠르고 저렴하며 맞춤형 시퀀싱을 지원할 것"이라며 "개발자들에게 개방적이고 유연한 인프라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