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케데헌 ‘골든’, 오피셜 차트 2주 연속 1위...9주 차트인

스타투데이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ji.seunghun@mk.co.kr)
원문보기

케데헌 ‘골든’, 오피셜 차트 2주 연속 1위...9주 차트인

속보
법원, '집사게이트' 조영탁 IMS 대표 구속적부심 기각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골든’을 부른 헌트릭스. 사진ㅣ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골든’을 부른 헌트릭스. 사진ㅣ넷플릭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OST ‘골든’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를 이어갔다.

22일(현지시간) 공개된 영국 오피셜 차트(8월 22~28일)에 따르면, 영화 속 가상 K팝 걸그룹 헌트릭스 부른 ‘골든’은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도 1위에 자리하며 9주 연속 차트인 했다.

이는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1위 기록이다. 앞서 지난 6월 27일 93위로 처음 오피셜 싱글 차트에 진입한 이 곡은 K팝 사상 처음으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비연속으로 2주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골든’은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이후 13년 만에 처음으로 이 차트 정상에 오른 곡이 됐다.

‘케데헌’은 그룹 헌트릭스가 악령을 퇴치하며 노래로 세상을 구하는 이야기를 다루는 애니메이션이다.

‘골든’은 경쾌한 멜로디와 뚜렷한 후렴구, 그리고 ‘영원히 깨질 수 없는’ 등 일부 한국어 가사가 어우러진 사운드로 팬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 작곡가 이재(EJAE), 한국계 미국인 가수 오드리 누나(Audrey Nuna), 레이 아미(Rei Ami)가 이 곡의 가창에 참여했고, K팝 대표 프로듀서 테디와 24도 곡 작업에 합류했다.

‘골든’ 외에도 케데헌 OST의 다른 수록곡들도 차트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영화 속 헌트릭스 라이벌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가 부른 ‘소다 팝(Soda Pop)’은 지난주 6위에서 3위로 올랐으며, 7위였던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이번 주 6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걸그룹 트와이스 정연·지효·채영이 가창한 ‘테이크 다운(Take Down)’은 전주 35위에서 31위로 순위를 끌어올렸으며, 전주 45위였던 케데헌 삽입곡 ‘스트래티지(Strategy)’도 35위를 기록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