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애플 iOS 26, 페이스타임 대변신…AI 번역·보안 강화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애플 iOS 26, 페이스타임 대변신…AI 번역·보안 강화

속보
안세영 왕중왕전 제패…시즌 최다 11승으로 화려한 피날레
[AI리포터]
iOS 26에서 페이스타임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 [사진: 애플]

iOS 26에서 페이스타임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 [사진: 애플]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iOS 26에서 페이스타임을 대대적으로 개선했다.

21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애플은 페이스타임에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이 추가되며 기존 페이스타임 경험을 한층 업그레이드한다.

홈 화면은 기존의 통화 목록 대신 카드형 인터페이스로 바뀐다. 최근 통화한 사람들의 사진과 마지막 통화 날짜, 통화 방식이 표시된다. 특히 리퀴드 글래스 디자인이 적용돼 메뉴와 버튼이 더욱 세련된 스타일로 변했다. 통화 중에는 화면을 방해하지 않도록 버튼이 자동으로 사라지는 기능도 추가됐다.

인공지능(AI) 기반 라이브 번역 기능도 도입됐다. 지원되는 언어로는 영어·프랑스어·독일어·포르투갈어·스페인어이며 현재는 1:1 통화에서만 작동한다.

또한 스팸 통화를 차단할 수 있는 필터링 옵션이 추가돼 모르는 번호의 전화를 자동으로 음소거하고 별도의 목록으로 정리할 수 있다.

보안 측면에서도 개선이 이뤄졌다. iOS 26에서 도입된 커뮤니케이션 안전 도구는 누드 이미지 감지 기능을 지원하며 활성화 시 성인 계정에서도 민감한 콘텐츠를 차단할 수 있다. 페이스타임이 감지할 경우 통화를 중지하고 경고 메시지를 표시하며 사용자는 통화를 계속할지 종료할지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