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케데헌’ 매기 강 감독, 유재석 만난다…“‘유퀴즈’ 녹화 완료, 27일 방송” [공식]

스타투데이 김미지 스타투데이 기자(kim.miji@mkax.ai)
원문보기

‘케데헌’ 매기 강 감독, 유재석 만난다…“‘유퀴즈’ 녹화 완료, 27일 방송” [공식]

서울구름많음 / 0.0 °
매기 강 감독. 사진|넷플릭스

매기 강 감독.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매기 강 감독이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 출연한다.

21일 tvN 측 관계자는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전세계에 인기 돌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한국계 감독 매기 강(Maggie Kang)이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다”며 “녹화를 완료했으며, 27일 방송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6월 20일 공개된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K팝 아이돌 그룹 헌트릭스가 악령을 물리치고 노래로 세상을 보호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매기 강 감독과 크리스 애펄헌즈 감독이 공동 연출을 맡았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공개 이후 넷플릭스 영화 부문 글로벌 시청 순위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신드림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불과 8주 만에 2억 1000만이 넘는 시청 수를 기록했다.

특히 극 중 아이돌의 주제곡인 헌트릭스의 ‘골든’, 사자보이즈의 ‘소다 팝’ 등 OST 음원이 글로벌 음악 차트에서 사랑을 받고 있다. ‘골든’은 지난 15일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100에서 1위를 탈환했으며,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도 여성이 부른 K팝 곡 최초로 1위에 올랐다.

[김미지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