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위블록, 부동산 RWA 스테이블코인 구축 '시동'

전자신문
원문보기

위블록, 부동산 RWA 스테이블코인 구축 '시동'

속보
마두로, 뉴욕 맨해튼 연방법원 도착...법정 출석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위블록이 국내 부동산을 담보로 한 스테이블코인 발행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일반 투자자가 글로벌 브랜드 임차 부동산 지분을 함께 소유하는 구조로 임대 수익을 온체인으로 분배받을 수 있다.

위블록은 핵심 인프라 개발을 마쳤다. 사용자가 개인키를 직접 보관하는 비수탁형 지갑 서비스를 구축하고 첫 토큰화 대상이 될 프리미엄 부동산 자산을 선정했다.

위블록은 주요 블록체인 기업과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RWA 코인 거래가 글로벌 레이어1 메인넷 '아발란체(AVAX)' 위에서 운영될 수 있도록 지난해 말부터 아발란체와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아발란체는 높은 처리 속도와 확장성, 낮은 수수료를 지원해 대규모 금융 거래가 안정적으로 처리되는 환경을 제공한다. 위블록은 글로벌 커스터디(가상자산 수탁) 업체 '비트고'와 협력하며 투자자들의 자산이 안전하게 보관될 수 있도록 기관 투자자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현재 RWA 거래 플랫폼 개발은 대부분 마친 상태다. 다만 플랫폼 내에서 작동하는 토큰 경제 구조 '토크노믹스' 설계가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올해 말까지 플랫폼 거버넌스 의사결정에 사용되는 'WFT' 토큰을 국내외 거래소에 상장하는 것이 위블록의 목표다. 내년에는 글로벌 주요 커피 브랜드 입점 건물과 서울 아파트에 각각 연동된 'RBT1' 토큰과 'RBT2' 토큰 등 RWA 상품을 공개할 계획이다. 서울 아파트 담보 스테이블코인 'USDR' 발행도 추진해 디지털자산 생태계 확장에도 나설 예정이다.

박유민 기자 newm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