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춘천시 거두일반산단 예타 통과…2032년 준공 추진

연합뉴스 이상학
원문보기

춘천시 거두일반산단 예타 통과…2032년 준공 추진

속보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철회 효과 지속, 뉴욕증시 3대 지수 일제 상승 출발
사업비 2천811억원…공장용지 부족 해소 기대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춘천시의 '거두일반산업단지 조성 사업'이 20일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이하 예타)를 통과했다.

춘천시 거두일반산단 부지[춘천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춘천시 거두일반산단 부지
[춘천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거두일단산단은 2천811억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사업이다.

현재 거두농공단지 맞은편 일대 약 55만㎡ 터에 조성되며 2032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 한국산업단지 이사회의 의결과 행정절차를 거쳐 본격적인 조성사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현재 춘천지역산업단지의 공장용지 분양률은 98%에 달해 기업들의 입주 수요를 맞추지 못하고 있다.

이번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는 이같은 만성적인 부지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산업 인프라 확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거두일반산단 조성을 통해 바이오·AI(인공지능) 등 고부가가치 첨단 산업의 새 거점이 확보될 전망이다.

춘천시는 예타 통과는 육동한 시장이 지난해부터 산업통상자원부를 방문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관계 기관과의 지속적 협력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사업 추진에 대한 확고한 의지와 보조금 지원을 비롯한 다각적인 협력을 선제적으로 이뤄냈다는 것이다.


거두일반산단은 서울과 연결되는 고속도로와 앞으로 개통될 GTX-B 노선 등과 인접해 수도권 접근성이 우수하다.

육 시장은 "이번 예타 통과는 첨단 지식 기반 산업도시로 나아가는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기업이 투자하고 시민이 함께 성장하는 산업단지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a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