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연장선 수혜로 활기 도는 검단신도시… ‘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 주목

이데일리 이윤정
원문보기

연장선 수혜로 활기 도는 검단신도시… ‘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 주목

속보
'K리그1 우승' 전북, 광주 꺾고 코리아컵 우승…'2관왕'
인천 1호선 아라역 신설…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 획기적으로 개선되며 시장 심리 반등
대중교통 사각지대 해소와 미래가치 동시에…1534세대 대단지 ‘센트레빌’ 기대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연장선이 지난 6월 28일 개통되면서, 최대 수혜지로 꼽히는 검단신도시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신규 노선의 개통은 지역 내 교통 접근성을 크게 높이며 주거 편의성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실수요층의 유입을 이끌어내 주택 수요 증가와 함께 향후 가격 상승을 견인할 가능성도 높다.

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 투시도

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 투시도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연장선은 총 6.8㎞ 구간에 걸쳐 검단호수공원역, 신검단중앙역, 아라역 등 3개 역이 새롭게 신설된 노선이다.

이번 개통으로 검단신도시는 서울·인천 도심 접근성이 크게 개선돼 주거 편의성이 향상됐다. 그간 주민들은 지하철 이용을 위해 계양역까지 버스로 30분가량 이동해야 했으나, 이제 아라역을 통해 서울 주요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됐다.

이런 가운데 동부건설이 검단연장선 아라역 인근에 위치한 검단신도시 AB8블록에서 9월 중 ‘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다.

동부건설의 대표 주거 브랜드 ‘센트레빌’이 단독 적용되는 총 1534세대의 대단지 아파트로, 지하 2층~지상 25층, 17개 동 규모다. 전용면적은 74~120㎡ 총 8개 타입 구성으로, 가족 구성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인천지하철 1호선 아라역이 신설되면서, 광역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아라역에서 계양역을 경유해 공항철도를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약 40분대에 도달할 수 있으며, 가산디지털단지역도 약 60분대면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최근 개통된 검단호수공원역이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선의 환승역으로 검토되고 있으며, GTX-D 노선이 검단신도시를 경유할 계획까지 더해지면서 수도권 핵심 업무지구와의 직결성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검단 중심생활권에 위치한 단지는 생활·교육·자연 인프라를 고르게 갖췄다. 이마트·롯데마트 등 대형 유통시설과 원당문화체육센터, 법조타운, 스마트위드업 등이 가까워 생활 편의성과 직주근접성을 동시에 충족한다.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인천아라꿈유치원, 인천아라초(협의 중), 인천아라중, 인천아라고 등으로 ‘쿼드러플 학세권’을 갖췄으며, 아라 노을공원과 근린공원, 5㎞ 산책로 등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설계 측면에서는 남향 위주의 배치와 4bay 구조로 채광·환기를 극대화했으며, 와이드 설계와 알파룸 선택을 통해 맞춤형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리조트형 게스트하우스, 복층 라운지, 아너스 클럽, 실내체육관, 피트니스, 사우나, 키즈카페 등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도 계획돼 있다. 단지 중앙에는 검단 내 최대 규모인 365m 중앙광장과 산책로, 20개 테마 공간이 조성된다.

한편 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 견본주택은 인천 서구 당하동 일원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