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삼성증권 "직관적 디자인으로 '원클릭 MTS' 도전"

머니투데이 박진영기자
원문보기

삼성증권 "직관적 디자인으로 '원클릭 MTS' 도전"

서울맑음 / -3.9 °
[[베스트MTS어워드]디자인-UI/UX 부문 우수상-삼성증권 'mPOP']

삼성증권 '엠팝(mPOP)' 로고

삼성증권 '엠팝(mPOP)' 로고

삼성증권 'mPOP'는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자환경(UI) 및 디자인이 호평을 받아 디자인-UI/UX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mPOP'는 심플·스피드·스마트(Simple·Speed·Smart)라는 컨셉으로 사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지난달 말 업그레이드 오픈했다.

삼성증권은 MTS 사용자가 최소 클릭수로 편리하게 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UI를 구성하고 이를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구현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모든 화면 상단에 퀵바 메뉴를 제공해 어느 화면에서나 한번에 다른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다. 또 HTS와 동일한 구조의 상단 바로가기 메뉴 및 업계 최초로 구현한 스마트폰 퀵 패널을 이용하면 잔고조회부터 주문까지 원터치로 2단계만에 주문이 가능하다. 앱을 따로 실행하지 않고도 배경화면에서 퀵 패널이나 위젯을 통해 관심 종목에 대한 시세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도 있다.

김석 삼성증권 사장/사진제공=삼성증권

김석 삼성증권 사장/사진제공=삼성증권

차트 기능도 대폭 강화됐다. 한 화면에서 복수의 차트를 비교 할 수 있고 49개의 보조지표를 추가해 투자 분석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손가락 터치 패턴에 따라 실시간 종목을 검색해주는 핑거 서치, 상한가 근접·도달·이탈 종목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상한가 모니터 등 차별화 된 투자콘텐츠도 눈에 띈다.

이 외에도 현재가 화면에서 직관적으로 투자판단에 활용할 수 있는 14개의 탭을 제공하며 앱에 일러스트를 도입하고, 기능별로 일관성 있는 컬러를 배치한 것도 특징적이다.

디자인·UI구성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활·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엠팝 라이프(mPOP life)’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펀(fun)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이용객 편의는 물론 다양한 정보전달과 이용 즐거움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삼성증권의 온라인 거래 고객 중 모바일 채널 약정 비중은 전년 대비 두 배나 늘었다. 삼성증권은 앞으로도 'mPOP'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한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공급하는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박진영 기자 트위터 계정 @zewapi]

박진영기자 jyp@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