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입학과 동시에 취업 확정" 백석대, 충남형 계약학과 신설

머니투데이 권태혁기자
원문보기

"입학과 동시에 취업 확정" 백석대, 충남형 계약학과 신설

속보
'1세대 대표 연극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입학과 동시에 기업 취업 확정...3년 만에 학사 학위 취득
협약 기업 근무·학업 병행...지역 정착 시 1200만원 지원

백석대학교 전경./사진제공=백석대

백석대학교 전경./사진제공=백석대


백석대학교가 충남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에 선정돼 2026학년도부터 '충남형 계약학과' 4개 과정을 운영하게 됐다고 19일 밝혔다.

백석대는 충남도의 주력 산업과 서비스 산업 수요에 맞춰 △관광외식서비스학과 △외식조리서비스학과 △스마트융합공학과 △뷰티디자인학과 등 4개 학과를 신설한다. 이들 학과의 가장 큰 특징은 입학과 동시에 취업이 확정되고, 3년 만에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학생들은 1학년 동안 전공 및 실무 교육을 받고, 2~3학년에는 협약 기업에서 근무하며 학업을 병행한다. 졸업 시 △관광학사 △외식조리경영학사 △미용예술학사 △공학사 학위를 취득한다. 지역 취업을 2년 이상 유지할 경우 1200만원에 달하는 정착 지원금도 지급받을 수 있다.

협약 기업은 △스플라스 리솜 △온양관광호텔 △호텔롯데 롯데리조트 부여 △현담테크㈜ △㈜프로메카 △㈜성지정보통신 △리챠드프로헤어 △찰스리헤어테크 등이다.

원서는 다음달 8~12일 유웨이(UWay) 어플라이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면접은 오는 10월18일로 계획됐으며, 대학과 기업이 함께 진행한다.

김혜경 백석대 지역혁신추진단장은 "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해 충남도의 산업 발전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권태혁 기자 taehkd@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