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케데헌' 세계적 인기에 불법시청 기승...티비위키 최신링크 '업로드'

국제뉴스
원문보기

'케데헌' 세계적 인기에 불법시청 기승...티비위키 최신링크 '업로드'

서울맑음 / -3.9 °
[최은주 기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가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불법시청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케이팝 슈퍼스타인 '루미', '미라', '조이'가 화려한 무대 뒤 세상을 지키는 숨은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제작사인 소니 픽처스 애니메이션과 함께 한국계인 매기 강과 크리스 아펠한스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아덴 조, 메이 홍, 안효섭, 유지영, 김윤진, 켄 정, 이병헌, '꽈찌쭈'로 알려진 대니얼 대 김 등이 더빙에 참여했다. 트와이스 정연, 지효, 채영도 OST '테이크다운'에 참가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공개 직후 한국은 물론 미국, 영국, 호주, 프랑스, 독일, 홍콩, 인도, 이탈리아, 일본, 멕시코 등 26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남산 서울타워, 기와집, 저승사자, 호랑이 등 한국적인 요소들이 화려한 K팝 음악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 감각적인 애니메이션에 접목돼 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실사화 영화와 시즌2 제작을 요청하는 글도 쇄도 중이다.

이처럼 큰 인기를 누리자 불법 다운로드나 스트리밍 등 비공식 경로를 통해 시청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실제로 불법 영상 콘텐츠 스트리밍 사이트인 '티비위키' 최신링크와 우회 사이트에는 '케데헌'이 업로드 됐으며, 접속만 하면 누구든 시청할 수 있다.

현행 저작권법 제136조는 저작재산권 침해행위에 대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0만원 이하의 벌금을, 저작인격권 침해행위 등에 대해서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금을 규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