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SM엔터테인먼트 |
[스타데일리뉴스=정상훈기자] 그룹 라이즈(RIIZE)가 일본 현지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일본 레코드협회에 따르면 지난 5월 19일 발매된 라이즈의 첫 정규 앨범 'ODYSSEY'(오디세이)는 7월 기준 누적 출하량 10만 장을 돌파해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해당 앨범은 일본 오리콘 위클리 해외 앨범 차트(7월 28일~8월 3일)에서 다시 1위를 차지하며, 통산 세 번째 정상에 오르는 성과를 올렸다.
또한 이번 앨범은 발매 일주일 만에 밀리언셀러를 달성했고, 써클 월간 리테일 앨범 차트 1위, 중국 QQ뮤직 '플래티넘' 인증, 빌보드 재팬 다운로드 앨범 차트 주간 1위 등 국내외 주요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타이틀곡 'Fly Up'은 '청춘 뮤지컬' 감성을 담은 곡으로 멜론 HOT100 1위, 애플뮤직 TOP100 대한민국 1위, 벅스 실시간 1위, 바이브 급상승 1위, 음악방송 5관왕 등을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한편, 라이즈의 데뷔 2주년을 기념하는 디시트렌드 이벤트가 팬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4일부터 오는 9월 1일까지 이어지며, 기념일은 라이즈의 데뷔일인 9월 4일이다.
'라이즈 데뷔 2주년 축하행 '이라는 제목으로 개설된 이번 이벤트는 18일 오후 3시 10분 기준 2800 하트를 기록했다. 팬들은 "벌써 2주년, 너무 자랑스러워", "앞으로도 기대돼" 등의 댓글을 통해 축하를 전하고 있으며, 이벤트 종료일까지 활발한 응원과 참여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