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야구 직관하고 마트 할인쿠폰 받으세요

파이낸셜뉴스 김현지
원문보기

야구 직관하고 마트 할인쿠폰 받으세요

서울맑음 / -3.9 °
유통가로 번지는 야구 마케팅


유통업계가 갈수록 뜨거워지는 프로야구 열기에 편승해 이달 '야구 마케팅' 경쟁이 정점으로 치닫는다.

롯데마트는 자사 온라인 플랫폼 '롯데마트 제타'와 프로야구단 '롯데 자이언츠'가 손잡고 야구팬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 '롯데마트 제타X자이언츠 매치데이'를 15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매치데이는 자이언츠 치어리더 공연, 게임 부스, 포토존, OX 퀴즈, 댄스타임 등 이벤트가 진행된다. 룰렛 돌리기와 공 던지기 등 참여형 이벤트가 열리는 게임 부스에서는 1등 50명에게 동백 유니폼이 선착순 증정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롯데마트 오프라인 매장 5000원 할인 쿠폰과 '롯데마트 제타' 첫 구매 고객 대상 1만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롯데마트 제타는 롯데자이언츠와 함께 경기 시작 3시간 전에 조기 입장할 수 있는 '제타 페스트트랙' 서비스도 진행한다.

롯데 계열인 세븐일레븐은 오는 22일부터 롯데자이언츠 유니폼 키링이 들어간 스낵 기획세트 2종을 선보인다. 정식 출시에 앞서 롯데자이언츠의 홈구장인 사직구장 내 점포와 연고지인 부산지역 점포에서 15일부터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자이언츠 팬들의 응원 놀이문화를 반영해 키링 스낵 기획세트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가나초코바 자이언츠기획세트'는 롯데자이언츠 홈 유니폼 키링 34종 중 1종이 랜덤으로 구성됐으며, 가나초코바 2개, 가나초코바아몬드 2개도 함께 들어가 있다. '빼빼로 자이언츠기획세트'에는 원정 유니폼 34종 중 1종과 초코빼빼로, 아몬드빼빼로가 들어가 있다.

박선경 세븐일레븐 스낵팀 스낵담당 상품기획자(MD)는 "야구가 지식재산권(IP) 기반 콘텐츠 산업으로 진화하면서 재미, 소장욕구 등을 갖춘 야구 콘텐츠 상품이 유통가에서도 주목하는 요소"라며 "특히 최근 야구장 직관 가방 꾸미기 열풍과 고객 분들이 직접 만든 키링 등의 유행 요소를 고려해 이번 스낵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 #롯데자이언츠 #롯데마트 #프로야구 #유통업계


localplace@fnnews.com 김현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