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공수처, 내부고발자구조심의위원 이상일·장연화·한상미 위촉

뉴스1 김기성 기자
원문보기

공수처, 내부고발자구조심의위원 이상일·장연화·한상미 위촉

속보
'K리그1 우승' 전북, 광주 꺾고 코리아컵 우승…'2관왕'

사법연수원 30기 판사 출신 1명·검사 출신 2명 외부위원 위촉



공수처 현판./뉴스1 DB

공수처 현판./뉴스1 DB


(서울=뉴스1) 김기성 기자 =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는 13일 오전 10시 30분 '내부고발자 구조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열고 이상일 법무법인 명문 대표변호사, 장연화 인하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한상미 법무법인 라움 대표변호사를 외부 위원으로 위촉했다.

공수처 내부고발자 구조심의위원회는 고위공직자 범죄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 내부고발자에 대한 포상금 및 구조금의 지급 요건, 지급액, 지급 시기 등 제도 운영 등 내용을 심의하는 기구다.

심의위원장은 공수처 차장검사가 맡고 심의위원으로는 공수처 기획조정관과 외부 위원 3명이 참여한다.

2기 외부 위원으로 위촉된 이 변호사(사법연수원 30기)는 인천지법 등에서 판사 생활을 했다. 장 교수(연수원 30기)는 서울지검 등에서, 한 변호사(연수원 30기)는 대전지검 등에서 검사로 재직한 이력이 있다.

오동운 공수처장은 "내부고발은 용기 있는 분들의 희생과 결단으로 부패와 불의를 세상에 드러내는 고귀한 행위"라며 "내부고발자들이 불이익 없이 제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필요한 경우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했다.

goldenseagul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