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제주도, 런케이션 연계 농어촌민박 활성화 간담회

연합뉴스 백나용
원문보기

제주도, 런케이션 연계 농어촌민박 활성화 간담회

속보
경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출국금지 조치
12일 제주도청 한라홀에서 열린 '런케이션 연계 농어촌 민박 활성화 방안 간담회'[제주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12일 제주도청 한라홀에서 열린 '런케이션 연계 농어촌 민박 활성화 방안 간담회'
[제주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연합뉴스) 백나용 기자 = 제주도는 12일 오후 제주도청 한라홀에서 '런케이션 연계 농어촌민박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제주지역 전체 숙박시설 중 80%를 차지하는 농어촌민박 경쟁력 확보를 위해 농어촌민박을 런케이션(배움여행) 등 새로운 관광 트렌드와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도가 제주도농어촌민박협회 등 농어촌민박 관계자에게 런케이션을 비롯한 주요 정책을 소개하고, 농어촌민박 관계자의 의견을 듣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농어촌민박 관계자들은 농촌 유휴공간을 활용한 청년 셰프 유치와 식사 서비스 시범사업, 지역을 기반으로 한 '공유목공소' 운영 지원, 안전인증제 조사 기준 개선, 제주관광공사 내 농어촌민박 전담 인력 배치, 무허가 숙소 근절을 위한 법안 마련, 빈집을 활용한 민박 공동 프로젝트 추진 등을 건의했다.

오영훈 지사는 이 자리에서 "1만명 이상 대학생이 런케이션에 참여하기 위해선 대학 캠퍼스 기숙사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만큼 농어촌민박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며 "농어촌민박이 디지털 전환을 이루고 런케이션 등 도정 정책을 반영해 경쟁력을 확보한다면 새롭게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제주도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안전인증 민박 221곳을 활용한 런케이션 운영 모델을 마련하고, 위생·청결 관리 지원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또 안전인증 지정 민박을 확대하고,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어촌민박 제도개선 추진에 따른 조례 개정 등 제주지역 농어촌민박 실정에 맞는 정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dragon.m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