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포인트경제 언론사 이미지

영천시, 2025년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취득과정 교육생 모집

포인트경제
원문보기

영천시, 2025년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취득과정 교육생 모집

속보
'무고 혐의' 오태완 의령군수 2심서 직 유지형
[김성웅 기자] [포인트경제] 경북 영천시는 급변하는 도시 환경 속에서 지속 가능한 도시농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취득과정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영천시청 전셩. 사진=영천시청(포인트경제)

영천시청 전셩. 사진=영천시청(포인트경제)


이번 교육은 8월 19일부터 11월 18일까지 30명을 대상으로 청통 농기계임대사업소 강의실 및 실습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도시농업 관련 법, 작물 재배 요령, 원예치료 등의 이론교육과 실습텃밭 운영, 도시농업 우수현장 견학 등 실습 교육으로 구성된다.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은 도시농업전문과정 80시간 이상을 이수한 자 도시농업 관련 분야의 국가자격증 기능사 이상 1개를 소지한 자로 두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취득할 수 있다.

교육생 모집은 13일까지이며, 농업기술센터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 접수로 신청 가능하다. 주소지와 무관하게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정원 초과시 영천시민을 우선 선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청 및 영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도시농업 분야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나아가 지역 농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도시농업 관련 분야의 일자리 창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