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 헌트릭스. 사진|넷플릭스 |
‘케데헌’ OST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여전한 인기를 과시했다.
8일(현지시간) 공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에 등장하는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Golden)은 전주보다 한 계단 하락한 2위로 7주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이 노래는 93위로 처음 해당 차트에 데뷔했고 이후 31위, 20위, 9위 4위, 1위, 2위 등을 기록하며 K팝으로는 2012년 싸이의 ‘강남스타일’ 이후로 13년 만에 처음으로 정상을 밟았다.
영화 속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가 부른 ‘소다 팝’(Soda Pop)은 6위,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8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트와이스가 부른 ‘케데헌’ OST ‘테이크 다운’(Take Down)은 47위, 같은 영화에 삽입된 트와이스의 ‘스트래티지’(Strategy)는 64위로 집계됐다.
블랙핑크의 신곡 ‘뛰어’(JUMP)는 한 계단 오른 35위로 4주 연속 진입했고, 멤버 로제의 글로벌 히트곡 ‘아파트’(APT.)는 다섯 계단 오른 39위로 42주 연속 차트에 머물고 있다.
하이브 한미 합작 걸그룹 캣츠아이의 ‘가브리엘라’(Gabriela)는 같은 차트에 97위로 재진입했다.
‘케데헌’은 K팝 아이돌 그룹 헌트릭스가 악령을 물리치고 노래로 세상을 보호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미국 소니픽처스 애니메이션이 제작했다. 지난 6월 공개 후 가장 많이 본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부문 1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