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마트PC사랑 언론사 이미지

4K로 즐기는 콘솔 게임... 닌텐도 스위치 2 추천 게이밍 모니터 4종

스마트PC사랑
원문보기

4K로 즐기는 콘솔 게임... 닌텐도 스위치 2 추천 게이밍 모니터 4종

서울흐림 / -0.6 °
(이미지 출처: LG전자)

(이미지 출처: LG전자)


[남지율 기자]
(이미지 출처: 닌텐도)

(이미지 출처: 닌텐도)


[디지털포스트(PC사랑)=남지율 기자] 닌텐도 스위치 2는 6월 5일 발매 직후 한동안 응모를 통해 당첨된 사람만 구매할 수 있었다. 이는 리셀러를 막기 위한 닌텐도의 대책이었으며, 현재는 별도 응모 없이 상시 판매가 진행 중이라 접근성이 높아졌다.

닌텐도 스위치 2를 위한 전용 게임 라인업도 하나둘 출시될 예정이기에 더욱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메타크리틱 90점을 넘어선 '동키콩 바난자'가 인기몰이에 나섰고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 스위치 2 에디션', '포켓몬 레전즈 Z-A', '커비의 에어 라이더' 등이 연내 출시된다.

닌텐도 스위치 2의 주된 특징 중 하나는 전작과 달리 4K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것이다. 따라서 가급적 4K UHD 해상도가 지원되는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게 좋다. 기사를 통해 닌텐도 스위치 2와 함께하기 좋은 게이밍 모니터 4종을 살펴보자.

어떤 기준으로 고를까?

서문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닌텐도 스위치 2는 독과 본체의 스펙을 개선하여, 4K UHD 디스플레이에 대응한다. 현재 닌텐도 스위치 2는 최대 4K 60Hz 출력이 가능하다. 4K 60Hz의 경우 HDMI 2.0에서도 지원되는 스펙이다. 하지만 가급적 HDMI 2.0보다 HDMI 2.1을 지원하는 모니터를 추천한다. 닌텐도 스위치 2는 비록 대역폭은 낮지만 HDMI 2.1 출력이 가능하고 HDMI 2.1의 일부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이다.

또 주목할 요소는 HDR이 있다. 닌텐도 스위치 2가 HDR을 지원하는 만큼 모니터가 HDR 지원 모니터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는 개인의 필요에 따라 스피커가 내장된 모니터를 선택할지, 몇 인치 모델을 선택할지 등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스마트 기능 품은 게이밍 모니터
삼성전자 오디세이 G7 S32DG700


(이미지 출처: 삼성전자)

(이미지 출처: 삼성전자)


'삼성전자 오디세이 G7 S32DG700'는 144Hz가 지원되는 4K 게이밍 모니터다. 빠른 응답 속도가 특징인 고속 IPS 패널을 품었고 178도의 넓은 시야각이 장점이다. VESA HDR 400을 지원해 어두운 장면에서도 더욱 선명한 디테일을 즐길 수 있다.

게임 기능에도 특화됐다. '게임 바' 기능으로 장르별 특화 게임 화면 모드를 손쉽게 오갈 수 있고 미니맵 줌이나, 가상 조준점을 사용할 수 있다. HDMI 2.1 단자를 제공하고 스피커가 내장되어 닌텐도 스위치 2와 궁합이 우수한 모델이다.

주목할 점은 타이젠 OS가 내장되었다는 점이다. 모니터 자체만으로 넷플릭스, 디즈니+ 등의 OTT 앱을 설치해 감상할 수 있어 더욱 활용도가 높다.


리얼 블랙으로 즐기자
MSI MPG 321URX QD-OLED 240 4K UHD

(이미지 출처: MSI)

(이미지 출처: MSI)


'MSI MPG 321URX QD-OLED 240 4K UHD'는 QD-OLED 패널을 품어 게이밍에 특화된 32인치 4K 모니터다. 240Hz 주사율과 0.03ms에 불과한 응답속도를 제공하며, VESA HDR 트루 블랙 400을 지원한다. 기존 LCD 패널과 다르게 픽셀 단위로 디밍 레벨 제어가 가능해 완전한 블랙 컬러 구현이 가능하다. 색상 재현율은 DCI-P3 99%와 sRGB 138%를 충족할 정도로 우수한 편이다.

2개의 HDMI 2.1 단자를 품었고 HDMI CEC와 ALLM을 지원하기 때문에 닌텐도 스위치 2와 함께 하기 유리하다.

콘솔 게임기 특화 모니터
벤큐 모비우스 EX321UX

(이미지 출처: 벤큐)

(이미지 출처: 벤큐)


'벤큐 모비우스 EX321UX'는 닌텐도 스위치 2뿐만 아니라 콘솔 게임기와의 궁합이 기본적으로 우수한 게이밍 모니터다. 이 게이밍 모니터는 4K UHD 해상도를 지녔고, PC 연결 기준 최대 144Hz로 작동한다. HDR1000을 지원해 실감나는 HDR 효과를 감상할 수 있다. 이 모델은 일반적인 LED 모니터와 다르게 1152개의 로컬 디밍존을 갖춘 미니 LED 모니터다. 따라서 OLED 모니터처럼 생생한 블랙 컬러를 구현할 수 있다.

HDMI 2.1 단자 3개를 갖춘 점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닌텐도 스위치 2와 플레이스테이션 5를 하나의 모니터에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HDMI 2.1 eARC 단자까지 품었기 때문에 사운드바를 연결해 더욱 뛰어난 몰입감을 누릴 수도 있다.

데스크테리어로도 손색없는 디자인
LG전자 울트라기어 32G810SAW

'LG전자 울트라기어 32G810SAW'는 많은 게이밍 모니터와 다르게 화이트 컬러에 깔끔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데스크테리어용으로도 전혀 부족함이 없으며, webOS24를 품은 덕분에 스마트 모니터로 활용할 수도 있다. 모니터만으로 OTT 서비스를 감상할 수 있고 LG전자의 IoT 플랫폼인 ThinQ에도 호환된다.

DCI-P3 95% 색상 영역과 VESA HDR 400을 지원하며, 4K 해상도에서 최대 144Hz를 구현할 수 있어 게임용으로도 충분하다. 닌텐도 스위치 2와 함께 하기 좋은 HDMI 2.1 단자 2개, DP 1.4 단자, 그리고 USB-PD 65W 충전이 가능한 USB Type-C 단자도 함께 제공한다. 2개의 7W 스피커를 품어 실감나는 음질을 제공하고 AI 사운드 기능도 지원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