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시월이와 함께 코믹한 표정을 지어보이는 임영웅. 사진 | 임영웅 SNS |
[스포츠서울 | 이주상 기자] 올해 상반기를 평정한 임영웅의 행보는 하반기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임영웅은 올해 상반기 동안 지속적으로 브랜드평판 상위권을 유지했다. 또한 가수 부문과 트로트 가수 부문에서 안정적인 1, 2위에 랭크됐고, 광고모델로서도 상위권에 랭크되어 다방면에서 높은 상업적 가치를 인정받았다.
지난 5월에는 가수 브랜드평판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OST, 음원, OTT, 광고 채널에서 압도적인 팬덤 화력을 보여주는 임영웅 브랜드가 1위”라고 분석하는 등 상반기는 임영웅의 차지였다.
하반기도 마찬가지가 될 듯하다. 우선 임영웅은 오는 29일 정규 2집 ‘아임 히어로 2(IM HERO 2)’를 발매한다. 이는 지난 2022년 5월 첫 정규앨범 ‘IM HERO’ 발매 이후 약 3년 2개월 만에 선보이는 정규앨범이다.
이번 앨범은 발라드, 트로트, 팝, 힙합, 댄스, 포크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정규 2집은 기존의 CD 형태로 제작하지 않고, 임영웅의 사진과 메시지, 앨범 크레딧으로 구성된 화보 형태의 앨범북으로 제작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임영웅의 소속사인 물고기뮤직은 “CD 앨범을 실질적으로 감상하기 어려운 환경과 팬들의 응원이 부담이 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 환경적인 고민까지 고려했다”고 제작 배경을 설명했다.
임영웅은 오는 26일 저녁 9시에 방송되는 SBS 예능 프로그램 ‘섬총각 영웅’에 모습을 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임영웅이 도시를 떠나 한적한 섬마을에서 보내는 여행기를 담은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무대 위에서 보여준 감미로운 목소리와 깊은 감성 외에 소탈하고 인간적인 임영웅의 새로운 면모를 담아낼 예정이다.
프로그램에는 과학 유튜버 궤도(본명 김재혁), 넷플릭스 ‘흑백 요리사’에서 ‘철가방요리사’로 화제를 모은 임태훈 셰프, 배우 이이경이 함께 참여한다.
8월 30일에는 KBS 2TV ‘불후의 명곡’에도 출연할 예정이다.
팬들이 가장 바라는 전국 투어 콘서트 일정도 공개됐다. 10월 17일 인천 송도를 시작으로 내년 2월 8일까지 6개 도시를 돌며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광고출연도 줄지어 서 있는 상태다. 상반기를 평정한 임영웅의 하반기 행보도 ‘평정’할 태세다. rainbow@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