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구글 픽셀폰, 갤럭시 스타일 3버튼 내비게이션 도입할까…코드서 발견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구글 픽셀폰, 갤럭시 스타일 3버튼 내비게이션 도입할까…코드서 발견

속보
KT 정보보호 투자액 상향 조정…5년간 1조+알파
[AI리포터]
삼성 내비게이션 스타일 선택 [사진: 새미구루(SammyGuru)]

삼성 내비게이션 스타일 선택 [사진: 새미구루(SammyGuru)]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이 픽셀폰에 삼성 갤럭시 스타일의 3버튼 내비게이션을 지원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6일(현지시간) IT매체 폰아레나는 최신 안드로이드 카나리 프로그램에서 픽셀폰의 내비게이션 버튼 순서를 변경할 수 있는 코드가 발견됐다고 전했다. 현재 픽셀폰은 '뒤로 가기', '홈', '최근 앱' 순서지만, 삼성 갤럭시폰은 '최근 앱', '홈', '뒤로 가기' 순서로 배치된다. 만약 구글이 이 코드를 적용하면, 픽셀폰 사용자도 삼성 스타일로 버튼을 재배치할 수 있게 된다.

매체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9.0 파이 업데이트 이후 제스처 내비게이션이 도입됐지만, 전통적인 3버튼 내비게이션을 선호하는 사용자도 적지 않다. 삼성 갤럭시폰에서 픽셀폰으로 전환한 사용자들의 경우 3버튼 내비게이션 인터페이스 사용 시 기억이 혼동돼 뒤로 가려다 최근 앱을 실행하는 불편함을 호소하기도 한다. 만약 구글이 이 코드를 적용하면 픽셀 사용자도 갤럭시폰과 같은 내비게이션 버튼 순서를 선택할 수 있다.

픽셀폰 사용자들이 삼성 스타일 내비게이션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면, 안드로이드 경험이 한층 유연해질 전망이다. 다만 이 코드가 단순 실험 단계인지 실제 기능으로 도입될지 여부는 아직 불확실하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