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스포츠 실시간 스코어 서비스 ‘이스코어’, 8월 4일 정식 론칭

이데일리 이윤정
원문보기

스포츠 실시간 스코어 서비스 ‘이스코어’, 8월 4일 정식 론칭

속보
법원 "공수처, 윤석열 '직권남용·내란 우두머리' 혐의 수사권 있어"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스포츠 데이터 스타트업 ‘bkgo’는 스포츠 및 e스포츠 스코어를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이스코어’를 지난 4일 정식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이스코어는 축구와 농구, 배구, 종합격투기 등 스포츠와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등 다양한 e스포츠 경기에 대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메이저 스포츠뿐만 아니라 마이너리그와 매니아 종목까지 다양하게 정보를 제공한다.

1초 단위로 경기 상황이 제공돼 누구보다 빠르게 경기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데, 이는 경쟁사 대비 최대 20% 빠른 속도다. 공식 데이터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경기 정보에 대한 정확성도 보장하고 있다. 다크모드, 라이트모드 등 테마설정이 가능하며 e스포츠 스트리밍 기능을 지원하는 것도 특징이다.

우리나라에서 펼쳐지는 경기 외에도 전 세계 리그와 대회 정보 역시 한눈에 확인 가능하며, 주요 경기 이벤트를 놓치지 않도록 ‘스마트 알림 시스템’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좋아하는 리그나 팀 중심의 개인화된 피드를 제공하는 등 사용자 중심의 환경을 설정할 수 있으며, 커뮤니케이션 공간을 더해 팬들의 소통 공간을 마련한 것도 장점이다.

이스코어 관계자는 “스포츠 실시간 스코어 서비스 ‘이스코어’는 프리 오픈을 통해 얻은 고객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정식 출시됐다”며 “스포츠와 e스포츠에 대한 경기 일정, 상대 전적, 순위, 실시간 스코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스코어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및 iOS 앱스토어에서 다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