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민주당 추가 인선…"윤리심판원장 한동수·법률위원장 이성윤 임명"

머니투데이 김지은기자
원문보기

민주당 추가 인선…"윤리심판원장 한동수·법률위원장 이성윤 임명"

속보
한일, 3월 14일 도쿄서 재무장관회의 개최 합의
[the300]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뉴스1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뉴스1



더불어민주당이 윤리심판원장에 한동수 전 대검찰청 감찰부장을 임명했다. 당내 국민소통위원장에는 김현·전용기 의원을 유임했다. 대외협력위원장에는 박홍배·김현정 의원, 법률위원장에 이성윤 의원, 윤리감찰단장에 박균택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권향엽 민주당 대변인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중앙당 윤리심판원장에 한동수 전 감찰부장이 임명됐고 정무직 당직자로 국민소통위원장 김현·전용기 의원이 유임됐다"고 밝혔다.

또 "당대표 직속 민원실장에 임오경 의원, 대외협력위원장 박홍배·김현정 의원, 법률위원장에 이성윤 의원, 윤리감찰단장에 박균택 의원, 당대표 특보단장에 김정호 의원이 임명됐다"고 밝혔다.

권 대변인은 "지명직 최고위원으로는 서삼석 의원을 임명했다"며 "또 한 명 평당원 최고위원은 공개 오디션을 거쳐서 절차를 밟고 선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평당원 선출방식은 자격은 권리당원 자격 유지 기간 내 당직이나 공직 출마 경험이 없는 권리당원"이라며 "권리당원 100명 이상 연서로 추천 받아 접수할 수 있다"고 말했다.

권 대변인은 "공개 오디션을 붙여서 20명을 우선 선출하고 최종 4명 후보를 선출해 그 중에서 뽑는 방식이 되겠다"며 "4명의 후보자 정견 발표 이후에 전체 권리당원 온라인 투표로 1명을 선발하는 절차를 거칠 것"이라고 말했다.


권 대변인은 전날에는 서면 브리핑을 통해 △수석대변인에 박수현 의원 △전략기획위원장에 이해식 의원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에 유동수·최기상 의원이 발탁됐다고 밝힌 바 있다.

△당 수석사무부총장은 임호선 민주당 의원이 계속 맡게 됐다. △조직사무부총장은 재선 문정복 의원이 △디지털미래사무부총장은 초선 차지호 의원이 각각 맡는다. △홍보위원장에는 한웅현 전 홍보위원장이 임명됐다. △당 대변인에는 초선인 박지혜·문대림·부승찬 의원이 임명됐다.

김지은 기자 running7@mt.co.kr 이승주 기자 green@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